본인의 명의가 아닌 사람이 신규로 가입을 하려고 밤 늦게까지 기다려가며 2차수를 받았다.
기쁨 마음에 다음날 아침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려 하니 '범용 인증서'(4400원/년) 또는 신용카드가 있어야 본인 인증이 가능하단다.
아니, 돈 내고 휴대폰 사주겠다는데 지네가 처음부터 막고 있네? 라는 생각에 상담센터에 전화를 걸게되었고 선청서 작성이 불가능한 상태이면 KT 프라자에 방문해서 지류 작성을 하면 된다고 했다.
혹시나 싶어서 다시 한번 상담센터에 전화를 해서 가능햐나고 물어보니 방문 후 지류를 작성하면 온라인에서 신청한 차수가 밀린다고 한다. 참, 어이가 없어서...
그래서 그럴꺼면 처음 신청 접수 받기 전부터 '온라인 신규 가입자는 범용 인증서 또는 신용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라고 적어서 안내하지 그랬냐고 물으니 한참 확인한 후 약관에 있단다. 아, 그놈의 약관...
그럼 왜 처음에는 지류 작성 하면 된다고 가이드 했냐니까 그건 그냥 죄송하단다. 뭐 아르바이트 학생들이 무슨 힘이 있겠냐 싶지만 어떻게 온라인에서 가입한 업무를 오프라인에서는 처리를 못 해주는거지?
'범용 인증서'말고 은행에서 사용하는 '공인 인증서'는 왜 안 해주냐니까 '공짜'로 발급 받은 법적 효력이 없는 인증서는 취급해 줄 수 없다고 한다. '범용 인증서'든 공인 인증서든 털리면 매 한가지인데 법적으로 자기네들이 회피하기 위해 고객에게 4400원을 물리는거다.
KT의 횡포는 참 어이가 없다. 뭐 KT 만 그렇겠나 SKT 도 그렇고 LGT 도 그렇겠지.
드러운것들. 고객의 불편 보다는 자기들의 법적 회피가 중요하고, 온라인에서 가입한게 오프라인에서는 더이상 진행이 안 되는 시스템은 이해하려 해도 이해할 수가 없다.
태그 : KT


덧글
JOSH 2011/11/04 16:36 # 답글
KT의 대고객서비스 관련 부분과 웹사이트는....정말 그쪽 업무 하는 회사 맞냐 싶을 정도로....
또옹이죠.... 똥...
고객 쪽의 관점은 어디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리고,
그냥 자기네 시스템과 규정 만 남아있을 뿐.
전형적인 개발자 관점의 시스템(체계)입니다.
junpp 2011/11/04 17:29 #
일단 고객의 편의성은 크게 생각하지 않으면서 만족할때까지 발로 뛰겠다는 태도가 마음에 안 드네요.
JOSH 2011/11/04 18:21 #
머리가 나쁘니 발도 고생하고 고객도 밟히는 듯 싶습니다.
少雪緣 2011/11/04 17:15 # 답글
지들이 아직도 한국 통신 공사 공무원인줄 알아요-_-;
junpp 2011/11/04 17:29 #
아직 정신 덜 차린거죠
디포르테 2011/11/04 17:24 # 답글
사전 접수 안내문에 적혀있습니다범용공인인증서 신용카드 휴대폰인증
단 신규가입시는 휴대폰인증 불가
junpp 2011/11/04 17:31 #
네 사전 접수 안내문에 적혀있더군요, 확인을 못 한건 제 실수가 맞습니다.단지 '공인 인증서' 사용 불가 이유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자신들의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수단이라는 것이 마음에 안 드는 것이고, 온라인에서 작성한 신청서를 지속적으로 오프라인에서 추가 작성을 할 수 없는 시스템이 마음에 안 드는 것입니다.
파이어루비 2011/11/04 17:55 # 답글
범용공인인증서 요구하는 건,SKT도 똑같더라고요.
그냥 욕 바가지로 한 번 해주고,
범용 공인인증서 까짓거 4,400원 내고 발급 받으세요.
sdfsdfs 2011/11/04 18:59 # 삭제 답글
원래 은행거래용 무료 공인인증서는 사용 용도가 제한되어있어서 불가능하구요공인인증서란 것이 전자 서명인데 은행거래용으로만 서명할 수 있는 권한이 들어있는겁니다
KT도 가입자 많이 받으면 좋지요 그러니까 iPhone 판매에 열을 올리는거구요 ㅎㅎ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인증 절차를 간소화 해서 쉽게 만들어 놓는다면 대포폰이라던가 어떠한 피해들이 발생 할 수 있기때문에
인증 절차가 비교적 까다로왔던 것이겠지요. 특히나 핸드폰이니까요.
온라인에선 안되는데 오프라인에서는 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반대로 생각해보세요.
오프라인에서보다 당연히 온라인에서 더욱 보안이 강화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신분증을 통해 얼굴을 확인한다던가 할 수는 없고, 알 수 있는건 전송되어 오는 데이터 뿐이니까요.
참고로 4,400원짜리 범용인증서는 발급하고나서 특정 기간 내에(얼마인지는 저도 잘..) 폐기하시면 환불이 됩니다.
저는 SKT사용할 때 USIM 비밀번호를 5차례인가 틀려서 FUK코드를 발급받으려 하는데 범용공인인증서를 요구 하길래
4,400원이 아까워 방법을 찾아보다 페기를 하면 환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junpp 2011/11/04 19:55 #
온라인에서 강화하든 말든 상관할게 아니구요. 공인인증서를 은행에서만 쓰라고 만드는거도 신경쓰지 않습니다.어쨌던 개인의 인증절차를 거친 거래서를 이용해서 확인할 수도 있는데 본인들이 위험부담을 피하기 위해서 범용인증을 선택했다는데는 변한건 없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인증 절차를 간소화해서 쉽게 만들어 놓는다는게 어차피 공인인증서나 범용인증서나 가입 절차는 큰 차이는 없는데 돈을 내느냐 마느냐의 차이가 있는거지 보안상 위험도는 큰 차이가 없다는거지요.
결국 KT든 SKT든 LGT든 자사의 전화가 악용되었을 때 회피를 위해 범용인증서를 썼다는 것 밖에는 안 된다는겁니다. 고객이 불편하든 말든 신경쓰지 않고 본인들의 이익을 위해서요. 그게 싫다는거죠.
또한, 온라인의 보안을 누가 강화하지 말자고 했습니까? 나름 보안을 위해 일하는 사람으로서 보안을 강화하는 것에는 반대하지 않습니다. 다만, 온라인에서 가입한 행위가 오프라인에서 아무런 의미가 없는 행위가 된다는게 어이없다는거죠.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가입이라는 같은 절차를 수행한건데 온라인에서 예약한 후 추가 절차를 오프라인에서 지원하지 않는다는게 문제인거죠.
온라인의 보안을 강화하지 말자는게 아닙니다.
제가 화가 났던건, 고객의 생각은 하지 않고 본인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범용인증서'를 강제해서 싫다는 것과 온라인에서 가입한 후 추가적인 절차를 오프라인에서 진행할 수 없는 업무의 형태가 싫다는겁니다.
움비 2011/11/04 19:22 # 답글
어의 -> 어이로 수정 부탁드립니다.
junpp 2011/11/04 19:56 #
네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ㅇㅇ 2011/11/04 19:47 # 삭제 답글
전하. 어의는 어디 갔사옵나이까
sdfs 2011/11/04 20:11 # 삭제 답글
원래 은행 전용 인증서로는 금융업무나 국가 행정업무밖에 못해요. 다른거는 전혀 못함.범용 인증서밖에 안받아주는건 KT가 일처리 제대로 하고 있는거에요.
이 케이스에서는 은행 인증서만 들이미는건 인증서가 없는 거랑 똑같은거에요.
본인인증 없이 장차 매달 몇만원, 몇십만원이 나오는 휴대폰을 그 사람 이름으로 개통하면 되겠어요? 안 되겠어요?
junpp 2011/11/04 20:17 #
원래 라는건 없습니다. 그냥 단지 KT 가 자신들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서 범용만 받는거에요.범용인증서라는거도 원래는 없었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고객의 편의를 생각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변한게 없습니다.
Dustin 2011/11/04 20:49 # 답글
음, 당연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사실상 대포폰이 난립하는 상황에서 적어도 범용 인증서나 신용카드와 같은 개인 인증 수단을 사용하여 그것을 예방하는 것이 단순히 회사만의 문제가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해당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윗 분들이 말씀하셨듯이 언래 은행 전용 인증서는 그야말로 일부 금융업무와 행정업무만 가능합니다. 게다가 사업체나 법인의 업무는 따로 인증서를 받아야 하구요. 범용 인증서라는건 그야말로 범용으로, 일반적으로는 본인 인증을 위하여 자주 이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KT에서 조금만 배려가 가능하다면 온라인 신청 여부를 확인하고 어떻게든 전산상으로 도와주려는 서비스 정신이 있어야 하는데, 그게 아니라서 아쉽습니다. 근데 본인 경험상 그건 KT만이 아니라 "한국인"의 습성인 것 같습니다. 뭔가 고치러 가거나 서비스를 받으러 가면 항상 "안됩니다." 쪽으로 가더군요.
junpp 2011/11/04 20:57 #
네 맞는 말씀입니다 만약 온라인 접수 후 방문해서 이후 절차가 가능했다면 이런 글을 올리진 않았을 것 같네요. 온라인에서 개인이 추가적으로 비용을 지불한 후 진행을 해야 하는 절차 외에 다른 방법이 없다면 오프라인 지원을 했어야 한다고 봅니다. 제가 화난 것도 그 부분입다.
creent 2011/11/04 21:03 # 답글
그럼 범용 공인 인증서를 까시지 왜 KT를 까시나요? 지금 말씀하시는 범용 공인인증서에 대해서는 글작성하신분께서 억지를 부리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junpp 2011/11/04 22:16 #
온라인에서 강제한 것으로 진행이 안 되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길 원했고 전화 상담 1회때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혹시나해서 다시 전화 확인을 했는데 불가능하다고 한겁니다. KT 에서 같은 질문에 다른 답을 한거구요 왜 온라인에서 받은 가입 신청의 후처리 진행이 오프라인에서 안 될까요? 그런 글입니다 위에 글은
김녹차 2011/11/04 21:07 # 답글
범용 인증서라는게 원래 없었다니요. 억지는 부리지 맙시다.공인인증서 도입된 이후부터 온라인으로 신분조회가 필요한 일을 하려면 범용인증서는 필수고
그런 관련 일은 전부 약관이나 사전 안내문에 써있음. 안 써놓으면 고소미도 가능함.
거기다 대고 억지부린다고 KT가 해줄 수 있는 부분이 아님.
막말로 님이 대포폰 만들고 있는지 진짜 아이폰 쓰려고 하는건지 범용인증서나 신용카드인증 없이
온라인으로 어떻게 확인함?
온라인-오프라인 연동문제는 KT가 미흡한거 맞고.
junpp 2011/11/04 22:18 #
네 동의합니다 법용은 단지 화가 나는 과정에 지나친거 맞습니다 가장 화난건 온라인 가입 신청을 포기하고 오프라인에 다시 신청서를 작성해야만 하는 상황을 만든게 싫은겁니다
김녹차 2011/11/04 21:09 # 답글
그리고 범용 인증서 자체는 한번 뽑으면 계속 쓸수 있는거고 쓸일도 많으실텐데단순히 추가금액 나간다고 빡치신게 아니라 본인 명의 아니라서 인증서 뽑기 골때리니
그냥 짜증나서 화풀이하는 걸로 보임.
junpp 2011/11/04 22:19 #
범용을 뽑아서 가입절차 진행 후 다시 쓸 일이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제가 그런 사람중에 하나입다그럼 돈 내고 도장 왜 만드세요?
물론 마음은 이해되지만 가입절차가 잘못됐다고는생각 안 합니다.
애당초 본인명의로 가입하시는게 제일 속편한데 타인 명의로 작성하고 인증 못하니까 답답하신 마음에 쓴 억지글로만 보여요.
답글
junpp 2011/11/04 22:20 #
인증을 온라인에서 못 하면 오프라인으로 연계를 해줬으몀 한건데 그걸 못 해준 KT가 싫었던겁니다
소프트키스 2011/11/04 21:21 # 답글
음... 개인의 불편을 토로하는 것은 좋지만KT역시 기업이다보니 회사가 법적분쟁이 생기지 않기 위하여 회피책을 만들어 놓는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약관에 대하여도 말씀하셨는데
약관은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라고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물론 저도 읽지않고 동의를 합니다.
하지만 약관내용을 읽어보시면
갑과 을이 계약을 함에 있어 서로간의 지켜야할 부분을 명시한 계약서라고도 할수 있습니다.
집을 계약 할때, 융자를 받을때 내가 최대한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하여 꼼꼼히 살펴 볼겁니다.
현재 junpp 님께서는 그러한 행위를 무시하고서 본인의 불편을 토로하시는 것이고요.
그리고 댓글상에 보니 원래란 없다고 하셨는데 원래란 없으면
법은 왜 있을까요? 법적으로 규제를 정해논것 자체마저 부정을 하시고 계십니다.
뭐 그렇다고 제가 법을 잘지키켜서 그것을 꼬집으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소비자로서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당연히 수정을 요하는것은 맞습니다.
그 이전에 소비자로서 지켜야할 의무 역시 해야하지 않을까요?
junpp 2011/11/04 22:22 #
제가 법적으로 위반을 하거나 한건 아니지요 말씀하신대로 전 그 외의 절차를 원해서 이런 글으 적은겁니다 전 분명 온라인에서 안 되니 다른방법을 찾길 원했고 그래서 오프라인 방문 후 처리가 가능한지를 물었던 겁니다 실제로 처음엔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구요확인차 두번째 전화에서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듣고 그에 대해서 화난겁니다
할 말는 합니다 2011/11/04 21:26 # 삭제 답글
솔직한 말로는 왜 무료인증서는 안 되냐고 연락하는 것 자체가 조금 부끄럽습니다.
junpp 2011/11/04 22:24 #
무료가 안 되냐고 물은건 오프라인에서 가능하다는 답을 듣고난 후 정말 가능한지 재차 확인을 위해 전화하는 과정에서 나온 질문입니다 물론 그걸 묻는게 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문제겠네요
PFN 2011/11/04 21:43 # 답글
흠... KT 문제로는 안보이는군요그리고 신용카드 혹은 범용공인인증서는 왠만한 사이트에서 다들 사용하는 인증 방법입니다. 딱히 KT가 "회피책" 으로 유난 떠는게 아니구요
그런데 전에 가입하면서 봤을땐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인증할수 있었던것 같은데 이제는 안되나보죠?
여전히 2011/11/04 21:55 # 삭제
신용카드 휴대폰 범용공인인증서 세가지 입니다.또한 예약 차수 부여되면 마감일인 10일이되기 3일 전까지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범용인증서 발급받는데 충분하죠
신규신청 2011/11/04 22:03 # 삭제
기변만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 가능하고, 나머지는 안됨여.이게 딴 것들도 휴대폰 인증이 되게 되면 대포폰 하나 만들고 그걸로 인증해서 딴거 뚫고.. 세포분열같은 대포폰의 악순환이 생겨서...
junpp 2011/11/04 22:25 #
신규가입은 확인이 안 된다고 합니다
레이나도 2011/11/04 21:45 # 답글
원래 라는건 없습니다. 그냥 단지 KT 가 자신들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서 범용만 받는거에요.라고 하셨는데, 책임회피라는 행위에 대한 근거는 있고요? 뱅킹할 때 공인인증서 선택화면에 인증서 속성이랑 사용범위 다 적혀있는데 한 번도 못보셨나요? 못봤으면 님이 무지했던 거고 봤으면 이건 그냥 진상밖에 안돼요.
junpp 2011/11/04 22:27 #
이 건에 대해선 제 생각과 많이 시각이 틀리네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인증 확인을 해주는 수 많은 게임들은 그럼 다 불법인건가요? KT에서 의지를 가지고 진행할 수도 있는 문제라고 봅니다
레이나도 2011/11/04 22:31 #
게임들이랑 결제되는 금액도 다르고 미치는 영향력도 다르잖아요. 행정이 그렇게 처리한 걸 사기업이 뭔죄라고... 님이 그냥 준비부족한 거예요. 그걸 인정하면 님을 포함한 모두가 편해져요. 무리하지 마세요.
김녹차 2011/11/04 22:33 #
게임 가입할때 수십만원 돈내고 가입하세요?
junpp 2011/11/04 22:34 #
뭔가 착각하시는게 있는거 같은데 범용인증서는 그냥 과정에 지나지 않습니다 온라인 예약한게 오프라인 방문 후 개인인증 절차를 직접 진행한 후에 추가 진행을 하겠다는건데 그게 불가능하다는 겁니다
레이나도 2011/11/04 22:35 #
참고로 님이 하려고 했던 짓에서 타인의 동의사항만 빼면 대포폰 만드는 거랑 완전히 똑같아요. -_-a 동의서? 억지로 써갖고 지장찍어가면 되죠 그까짓거? 법적으로 꽁꽁 싸매도 샐 구멍은 다있는데 최소한의 규정조차 제대로 숙지못하고 진행했으면서 누구를 원망하고 계신건지...
김녹차 2011/11/04 22:36 #
님 죄송한데 님이 하려고 하는게 대포폰 임요.'범용 인증서'말고 은행에서 사용하는 '공인 인증서'는 왜 안 해주냐니까 '공짜'로 발급 받은 법적 효력이 없는 인증서는 취급해 줄 수 없다고 한다. '범용 인증서'든 공인 인증서든 털리면 매 한가지인데 법적으로 자기네들이 회피하기 위해 고객에게 4400원을 물리는거다
// 그리고 범용인증서가 과정에 지나지 않으면 이런 문장을 쓰시지 않았을텐데요.
그냥 인증서 떼기 귀찮아서 KT까는건데 아무리 봐도.
junpp 2011/11/04 22:52 #
제가 했던 짓이 정확히 어떤것인지 순차적으로 한번만 더 설명해 드릴께요.4일 0시에 온라인에서 iPhone 4S 를 신청했습니다. (신규신청입니다.)
- 온라인 신청 시 범용인증 혹인 신용카드가 필요하다는 것 확인 못 한건 제가 잘못한게 맞습니다.
4일 오전에 가입 신청을 진행하려 했는데 불가능하기에 전화를 한겁니다.
- 이 때 오프라인 매장 방문해서 추가 진행이 가능하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실제로 방문해서 진행하기 전에 확인차 전화를 한번 더 해본겁니다.
- 이전에도 KT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같은 질문에 다른 답을 들어 손해본 적이 있었습니다.그래서 확인차 전화를 더 해본겁니다.
이 때 온라인에서 진행한 것은 오프라인에서 진행이 안 되며 가서 서면 작성을 진행하면 차수가 초기화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 사실 이게 화가 나게 된 경위입니다.
범용을 쓰고 안 쓰고는 그냥 단지 화가 나게 된 과정중에 지나가는 과정인겁니다.
온라인에서 신청한 신청서가 오프라인에서 가능하다는 말을 듣고 확인차 전화했을 때 불가능하다는 말을 들은게 문제인겁니다 일단은.
두번째는 온라인 <-> 오프라인 업무 연동이 안 되는 KT 의 업무 형태가 마음에 안 든다는거구요.
ㅡㅡ 2011/11/04 21:54 # 삭제 답글
읽어보니 순 억지뿐이네은행용 인증서 용도의 한계가 있는데
무슨 책임 회피라는건지...
Kt가 인증서 만든것도 아니고ㅡㅡ
junpp 2011/11/04 22:28 #
제가 억지 부린 부분이 정확히 어느부분인지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
쥐나가다 2011/11/04 21:55 # 삭제 답글
니마..님의 명의로 대포폰 쉽게 만드는거 그런거 원하는건가?
junpp 2011/11/04 22:30 #
그게 싫어서 방문 진행을 원했던 겁니다 그걸 못 한다는 KT가 싫었던겁니다
김녹차 2011/11/04 22:29 # 답글
죄송한데 게임은 공인인증서 사용범위에 들어갑니다.원래 라는건 없습니다. 그냥 단지 KT 가 자신들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서 범용만 받는거에요.<--
KT가 범용 공인인증서 사용안하고 일반 인증서 사용하면 법적으로 좆됩니다 참고로.
KT의 의지가 있고 없고를 떠나서 꼬우면 법개정 해야됨.
김녹차 2011/11/04 22:35 # 답글
그리고 신규가입이면 사실 온라인 오프라인 연동이 문제가 아니라온라인 신청 해놓고 범용 인증서 없는게 문제임.
애초에 그렇게 하라고 만들어놓은 절차에 법인데 그걸 무시해버리면 KT도 그런 고객까지 신경쓸 여유는 없음.
안그래도 대포폰 넘치는 한국에서 더 간략화 시킬수도 없고.
junpp 2011/11/04 22:45 #
범용이나 공인이나 만드는 절차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보안수준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어차피 개인 정보가 털렸다고 치면 범용이나 공인이나 보안상 위험수준은 똑같다는겁니다.공인인증서를 통해 개인 인증을 진행해 줄 수도 있다는겁니다. 물론 이건 부차적인 제 의견인거고 이 의견을 받아들여달라는건 아닙니다.
단지 온라인에서 받은 업무를 오프라인으로 연동해준다는 말을 듣었고 (1차적으로 전화했을때 가능하다는 답을 들었다는겁니다 제가)
재차 확인을 위해 다시 전화해보니 안 된다고 해서 (같은 질문에 다른 답을 받은거죠) 그 상황에서 화가 난겁니다.
단지 범용을 강제한것 하나만으로 화를 내는거도 아니고 온라인 오프라인 업무 연동 하나만으로 화가 난거도 아닙니다.
확인전화를 통해서야 올바른 답을 얻게 된 KT 의 업무 처리 능력부터 시작해서, 개인 인증절차, 온 오프라인 연동 모든게 화를 나게 만든 사안이라는거죠.
한가지 사안만 가지고 잘잘못을 따지는게 아닙니다.
레이나도 2011/11/04 22:48 #
보안수준이 다 똑같으니 연동되게 열자고요?ㅋㅋㅋㅋㅋㅋㅋ님 지금 그런 말씀 하시고 광우병때 촛불 드셨나요?걍 인정하세요. 님이 떼쓰는 거예요 이건. 가능하다고 대답한 상담원이 실수했을 수도 있지만 그럼 이 글은 그 상담원에 대한 교육미스를 까는 글이어야지 시스템이 안된다고 되게 해달라고 주장할 게 아니죠.
junpp 2011/11/04 22:54 #
광우병 촛불이랑 보안 수준에 대한 이야기랑 뭐가 같은지 일단 이해가 안 되네요.제가 떼쓰는건 맞습니다. 아까부터 얘기하고 있지만 전 그냥 화가 나서 적은거고 불편하니까 고쳐달라고 떼쓰고 있는거 맞습니다.
시스템이 안되는걸 되게 해달라고 주장하는게 잘못인지는 모르겠군요.
온 <-> 오프라인 연동은 충분히 가능한 일인듯 한데요.
? 2011/11/04 23:14 # 삭제 답글
대체 어느부분이 kt횡포임?시스템이 그러한데 횡포라...
리사 2011/11/04 23:31 # 답글
범용인증서는 횡포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KT, LG는 휴대폰 개통시 자체 할부가 아닌 신용보험에서의 신용을 얻는 방식이니 당연한 절차고요. 심지어 병무청 사이트에서 군입대 신청을 해야할때도 씨발 범용인증서가 필요합니다!!!!!!씨발! 나 군대가고 싶다고! 근데 왜 범용인증서로 인증해야하냐고!!!! ㅜㅜㅜ
하지만, KT 114는 좀 까여야 합니다. 114직원들이 직원이 없어서 이리저리 전화처 돌리기는 당연하고, 3사 고객센터중에 일 처리 속도가 가장 느리죠.
이악물기 2011/11/05 00:54 #
홈페이지도 개티던젼으로 유명하죠.
이악물기 2011/11/05 00:53 # 답글
자, 이제 뭐가 횡포인지 알려주세요.
ㅁㄴㅇㄴㅇ 2011/11/05 01:00 # 삭제 답글
공인인증서를 만드는 과정이 중요한게 아니잖아요 은행 전용으로 만들었다는것은사실상 내가 다른곳에서는 사용하길 원치 않고 은행에서만 사용하길 바란다는 의미인겁니다.
만약 다른곳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사설 공인인증 기관에서 이 인증서가 본인이라는것을 확인해주는 대가를 지불하고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는것입니다.
인터넷뱅킹용 공인인증서가 무료인것은 뱅킹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막기 위한 서비스 일 뿐이구요.
물론 인터넷뱅킹용 공인인증서를 만드는 과정과 범용 공인인증서를 만드는 과정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만든 사람(본인)이 어떤 범위만큼 이 공인인증서를 사용할지 결정한 꼴이 되는겁니다.
그러니까 저는 그냥 있는 말씀 드린건데 공인인증서 부분에 대해서도 반박을 하시고 화를 내시니 당황스럽네요 좋은 의미로 댓글 달아드린건데요. 말미에 범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한 후 폐기하면 4,400원이 환불된다는 이야기도 님께서 조금이라도 정보를 얻으셨으면 하는 바램이였습니다.
ㅇㅇ 2011/11/05 01:26 # 삭제
이거슨 개념글
junpp 2011/11/05 11:01 #
공인인증서 부분에 대해서 반박한 의도는 아닙니다. 단지 KT 가 공인인증서로도 충분히 인증을 해줄 수 있는데 그걸 안 해주는게 싫었던거구요. 제가 들은 답변은 공인인증서가 법적 효력이 없기 때문에 안 해준다는 답변이었거든요.범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한 후 폐기하면 4400원을 돌려받든 말든 그게 문제가 아니라 애초에 그걸 만들기 싫어서 오프라인으로 가고 싶었는데 오프라인 방문 후 처리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고 방문 전 확인차 다시 전화했을 때 불가능하다는 다른 답변을 들었기 때문에 이 모든 불평이 시작된거에요.
공인인증서가 은행권에서만 써야 한다는 것을 인지 못 하는건 아닙니다. 다만, KT 에서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하려고 마음 먹으면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거죠. 그냥 개인적인 떼쓰기입니다.
불편한 사항을 개선해주었으면 하는 떼쓰기이고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KT 의 시스템이 그렇다는게 그걸 부정할 생각도 없고 그냥 그랬으면 하는 바램인거고 ㅁㄴㅇㄴㅇ 님께 타박을 하는것도 화를 내는것도 아닙니다. 단지 KT 정책에 대해 떼쓰기를 한 것 뿐입니다.
레이나도 2011/11/05 21:53 #
KT가 공인인증서로도 충분히 인증을 해줄 수 있는데 < 이거 님의 추측이잖아요. 근거 있어요? 법령이라도 뒤져보셨음?
junpp 2011/11/05 22:52 #
그 전화 받던 상담원 분이 공인인증서로 해드릴 방법도 있었는데 법적 효력이 없어 불가능 하다고 대답했답니다. 법적인 측면을 찾아볼 생각은 안 했습니다.
junpp 2011/11/05 22:55 #
그리고 계속 얘기하는거지만 불편한 사항에 대해 수정을 원해서 불편하다고 얘기하는겁니다. KT 가 잘 법적으로 문제없이 하는게 불만이 아니라 불편하니까 수정을 원하는겁니다.